본문 바로가기

포켓몬고

2020. 5월 향로데이 개최[물타입, 악타입 향로데이 / 샤프니아]

안녕하세요? 물타입, 악타입의 향로데이가 개최됩니다! (5/17 11시~17시)

지난 향로데이보다 더 편해지고 좋아진 기능도 생겼어요. 향로, 행복의 알, 별의 조각을 연속으로 최대 24시간 활성화 시킬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더 재밌게 즐길수 있습니다~^^

4월에 개최된 향로데이때는 향로가 꺼지면 바로 키지 못하고 시간을 보내버렸죠. 이번에는 그런 일 없이 6시간 연속해서 향로를 켜놓고 향로데이를 즐길수도 있게 되었답니다.

 

 

이번 향로데이에는 샤프니아가 이끌려 나옵니다. 색이 다른 샤프니아도 나온다니 기대가 크네요.

향로가 3개 포함된 이벤트 한정 "1 포켓코인 박스"도 구입할 수 있다니 꼭 사야겠어요.

 

물타입 시간 : 쏘드라, 동챙이, 맘복치 등 발생

악타입 시간 : 니로우, 깜까미, 곤율랭 등 발생

 

 

이제 이벤트를 기다려봅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당일이 되었습니다. 미리 포켓몬고 화면을 띄우고 1코인박스인 향로3개를 삽니다. 준비하는 동안 필드에 있는 지그제구리를 잡았는데 색이 다른 지그제구리네요~!! 시작이 좋습니다.^^ 6시간동안 할 예정이므로 향로 3개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미리 사두었던 향로까지 해서 6개가 충분했지만 부족하시면 숍에서 향로를 추가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숍에서는 향로를 1개에 40코인, 8개 세트로 구매하면 250코인에 팔고 있어요. 향로데이를 진행하지 못하더라도 1코인박스로 팔때 사서 쟁여두면 다른 이벤트때 유용하게 쓸수 있습니다. 향로데이 안하더라도 1코인박스는 무조건 구입해두세요~!!

 

 

11시가 되자마자 향로를 킵니다. 1개만 키고 끝날때마다 켜도 되고, 몇개를 한꺼번에 켜도 시간 활성화가 되네요. 편해졌습니다. 4월에는 이 기능이 없었거든요. 향로의 날이라는 공지도 떴습니다. 이제 필드에서 물타입부터 잡습니다.

 

물타입시간에 운이 좋으면 등장하는 맘복치와  악타입시간에 등장하는 곤율랭입니다. 둘다 자주 나오는 것이 아니므로 잡아둡니다. 곤율랭은 한번 진화를 하기때문에 나오는대로 잡아서 사탕을 확보합니다.

 

이제부터 자랑타임~!! 간간히 이로치들이 등장하네요. 4월 향로데이때는 향로만 켜놓고 제대로 확인을 안해봐서인지 이로치를 한마리도 못잡았는데 이번에는 꽤 자주 등장합니다. 이러면 향로데이를 무시할 수 없죠^^;; 앞으로도 향로데이에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개채값이 좋지는 않지만 이로치는 사랑입니다^^

 

 

한참 향로를 키고 잡고 있는데 갑자기 향로가 연두색에서 주황색으로 바뀌었어요. 뭔가 기능이 바뀐건가 살펴봤는데 기능은 그대로 같습니다. 이게 뭐라고... 향로가 갑자기 어색해 보입니다. 

 

이제 향로데이의 마감시간인 오후 5시가 지났습니다. 오늘의 수확은 꽤 크네요. 여지껏 잡은 포켓몬의 수에 비해 이로치가 많지는 않았는데 그 중 9마리를 오늘 잡았습니다. 지그제구리는 향로타임 전에 잡고, 입치트는 알에서 나왔으니, 순수하게 향로데이만으로 잡은 이로치가 총 7마리입니다. 잘 보관해두었다가 갖고 싶어하는 이웃이 있으면 분양해줘야겠네요. 샤프니아를 귀여워해줘~!!! 

향로데이를 진행해본 소감은 6시간동안 집중헤서 잡기는 너무 힙듭니다. 중간에 밥도 먹어야하고, 다른 일도 해야하구요. 그래도 열심히 했더니 이로치 외에도 개체값이 괜찮은 몇몇 포켓몬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즐거운 시간이었지만 담엔 좀 쉬엄쉬엄 해야겠어요~ 모두 즐거운 포켓몬고 하세요~!!